Nissan Skyline R34 GTR

현재 차량에는 Nismo 사의 G attack suspension R tune kit 이 꼽혀 있습니다.

 

년초 맵핑 이후부터 도로 여건이 좋지 못한 곳을 지날때마다 운전석 오른쪽 뒷 서스팬선이 위아래로 터덕 움직일떄마다!!!!

둔탁한 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.

 

마치 쇠와 쇠가 부딛치는 느낌이고 둔탁한것이 귀 뒤에서 들리니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였습니다.

하체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생각되어 뜯어보고 별짓을 다 해보았습니다만,

 

어퍼암을 바꿔봐도 되지 않고 현재는 간신히 오프셋을 강제로 줘서 운전은 가능합니다만 고민이네요.

R튠 서스팬션을 오버홀 할 시점이 아닐까? 하는 생각도 들지만,


정확한 오버홀 가능 업체도 알지 못한지라... 추측되는 문제점은

1.서스 위쪽 볼이 나감

2.맵버 교체

3. 로어암 교체​

또한 국내 혹은 일본에서 니스모사 쥐어택 서스팹션 알킷 오버홀 해줄만한 곳도 알아봐야 겠습니다. 


결국 2세트로 구입 후 오버홀 예정이였으나.... 



Suspension Spec 


Nismo S tune

Damping Force Front (step 5) 2354/883 (240/90)  Rear (step 3) 1716/686 (175/70)

Spring constant N/mm (kgf/mm) Front 58.8(6.0)  Rear 65.7(6.7)

Stabilizer Kit - Diameter mm  Front Dia. 23.0 Rear Dia. 27.2

Stabilizer Kit - Diameter N/mm(kgf/mm) Front 22.8(2.3)  Rear 101.0(10.3)


Apexi N1

Spring length / Rate Front 10 inch/5K  Rear: 10 inch/4K


HKS HiperMAX

Full Kit Spring Rate N/mm (kgf/mm) Front 78(8) Rear 69(7)

Free Height mm Front 200 Rear 250

Damping Force Piston Speed 0.1m/sec Damping Force N Front 961/206     (Rebound/Compression) Rear 657/196 (Rebound/Compression)


Ohlins Road & Track Coil Springs  Front 90 N/mm Rear 80 N/mm


Tein Mono Sport Spring Rate (lbs/in / Kgf/mm) Front 560 /  10.0 Rear 504 / 9.0 

Free length(mm) / I.D.(mm) Front 200 / Φ70  Rear 250 / Φ70 



Bnr34 관련 서스팬션 후기 및 스팩 검색을 하고....

올린즈 사장님과 컨설팅을 하고 스프링 레이트 측정.

 

 

 

헬퍼 스프링까지 측정 후 온로드 컨디션과 레이스 스펙 사이에서 Road & track 스프링으로 결정

서스 오버홀 및 실킷 변경 그리고 스프링은 교환! 자 부품와 빨리 와라! :) 

잘부탁 드립니다 올린즈 코리아 사장님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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